[호주] 호주 여행 준비 ; 호주에서 주의할 점, 호주 달러 환율 및 환전, 호주 콘센트, 호주 날씨, 호주시차, 호주 서머타임, 호주 팁문화
unj 2021. 2. 7. 17:301. 호주 여행 기본 정보

▷ 호주 수도 : 캔버라
▷ 호주 언어 : 영어
▷ 호주 화폐 : 호주 달러 (AUD)
1 AUD = 약 885 원(KRW)
1 AUD = 약 700~1000원대(10년간)로 변동되었고, 최근에는 약 700~800원대를 유지하고 있다.
환전은 한국에서 미리 호주달러로 우대권 등을 활용하여 환전해 가는 것이 좋다.
참고로, 호주는 팁문화가 없는 나라이다.

▷ 호주 콘센트 : 240V의 삼구 콘센트를 사용하므로 멀티 어댑터를 준비해야 한다.

▷ 호주 날씨
호주는 적도 아래쪽 남반구에 위치하여 북반구에 위치한 우리나라와 계절이 반대이다.
케언즈 등 적도에 가까운 호주의 북부 지역은 일 년 내내 따뜻한 열대기후로 건기와 우기가 있는 동남아 날씨와 비슷하다.
그 외 대부분은 지역은 사계절이 뚜렷하며, 봄은 9~11월, 여름은 12~2월, 가을은 3~5월, 겨울은 6~8월이다.
▷ 호주 시차 : 호주는 우리나라보다 1시간 빠르며, 서머타임 기간에는 2시간 빠르다.
호주는 적도 아래 남반구에 위치해 있어 우리나라와 위도는 큰 차이가 나지만, 경도의 차이는 크지 않아 시차가 많이 나지 않는다. 호주의 시차는 통상적으로 우리나라보다 1시간 빠르다. (우리나라가 오후 3시일 경우 호주는 오후 4시이다.)
단, 10월 마지막 주 일요일부터 3월 첫째 주 일요일까지는 서머타임을 시행하고 있어 이 기간은 시차가 두 시간이 된다. (우리나라 오후 3시 일 경우, 호주 시간은 오후 5시가 된다.)
2. 호주 여행 시 주의할 점
· 횡단보도 이용 시 보행자가 직접 버튼을 누르면 신호가 바뀌는 체계이다. 한국에서처럼 파란불로 바뀔때까지 서있게 되면 다른 사람이 버튼을 눌러줄 때까지 길을 건널 수 없게 될 수도 있다.
· 우리나라에서 생각하는 건물 1층을 호주에서는 G층(Ground Floor)으로 표기한다. 호주에서 건물의 1층은 우리나라에서 2층에 해당된다.
· 대부분의 상점들이 오후 5시가 되면 마감하는 곳이 많으며, 일요일에 쉬는 곳이 많다. 매주 목요일은 9시까지 연장영업을 하는 곳이 많다.
· 호주에서는 야외에서 술을 마시는 것이 법적으로 금지되어있다. 술이 보이게 들고다니는 것도 안되며 꼭 봉투 안에 넣어서 들고 가야 한다.
· 호주는 자외선 노출이 심하여 세계에서도 높은 피부암 발병률은 보인다. 자외선 차단제와 선크림 등 자오선 차단에 유의해야 한다.
3. 호주 입국 절차 및 세관, 검역 규정
4. 코로나 19, 변경된 호주 입국 절차
▼
[호주] 코로나19, 호주 입국 절차 ; 호주 입국 서류 작성법, 호주 세관 규정, 호주 면세 한도, 호주
1. 호주 여행 기본 정보 2. 호주 여행 시 주의 할 점 ▼ 2021/02/07 - [여행기본정보/대양주] - [호주] 코로나 19, 호주 입국 절차 ; 호주 입국 시 작성하는 서류, 호주 세관 규정, 호주 면세 기준, 호주 입
howtotravel.tistory.com